익숙하지 않는 단어지만 요즘 뉴스에 자주 나오는 말이다. 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 - 겨울 대기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표현한 신종어이다.
요즘 미세먼지 악화로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벽지, 바닥재, 장식재 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친환경 자재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최근 일부 친환경페인트에서 유해화학물질이 검출되면서 보다 안전한 업체의 제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 니즈가 커지지고 있다. 결국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소비자 만족도, 안전성 인증 등을 받은 업체의 재표, 마감재 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동양이앤피 내츄럴파워 천연세리사이트 페인트의 안전성을 확인하려 국내외 친환경 인증과 Test로 제품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있다. 한국 친환경인증, 녹색인증(기술, 제품), 일본 포름알데히드 방산등급표시확인서, 싱가포르 그린라벨인증에 이어 2018.12 UL 그린가드 Gold 인증을 받았다.
UL 그린가드인증은 글로벌안전인증기업인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기준을 적용해 1만1000개 이상 화학 물질에 대해 검증한 후 인증이다. 이 인증은 재료, 마감재 등 제품 전반에 대해 실내 환경 및 공기질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것으로 굉장히 까다로운 심사를 거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UL은 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호흡성 분진 등의 방출량을 꼼꼼히 측정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그리고 UL 그린가드 골드등급은 UL인증 중 최고 등급으로 가정은 물론 키즈카페, 병원, 학교, 노인정, 유치원 등 어린이와 노약자들이 많은 공공시설 마감과 인테리어에 사용 가능한 등급이다.
앞으로 ㈜동양이앤피는 자연, 사람, 생활 그리고 새로운 생각, 더 나은 생활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만드는데 더 노력하는 녹색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